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

제공 : ir go

[바이오솔루션 IR팀] 바이오솔루션, 엑소좀 배출 기술 및 응용기술 특허 취득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086820, 대표 장송선)은 엑소좀 배출 증대 및 응용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공시했다. 회사가 취득한 특허는 고농도의 엑소좀 생성 기술로 제조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이 피부 특이적으로 유입 효율이 높아지고 노화/상처를 가진 피부를 복구하는 효능이 뛰어난 측면을 확인한 응용 기술에 대한 특허이다. 본 기술의 대해 회사가 보유한 원천 특허는 세포가 자발적으로 엑소좀을 고 효율로 생성하는 “스마트”한 엑소좀 생산 기술이다.

줄기세포 엑소좀은 세포에서 분비되는 “작은 줄기세포”로 세포 간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수행한다. 본 엑소좀은 줄기세포 막의 특성으로 피부 투과도가 우수하여 피부 깊이 존재하는 진피 세포와 융합, 세포 내부로 줄기세포가 가지고 있는 치유, 조절, 재생 인자를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피부 상처, 아토피, 염증성 피부 등 여러 질환에 치료제로 각광 받고 있고 피부 미용의 목적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회사는 줄기세포 엑소좀의 수득량 및 전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개발하고자 이중기능성 단백질을 발굴하였고, 이를 적용하여 셀로페린-엑소좀을 완성하였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셀로페린-엑소좀의 강력한 피부 재생 및 복구 기능을 확인하여 추가 권리를 확보하였으며, 탈모 등의 응용 치료 분야에도 큰 의미를 제시할 것으로 전망하며, 의약품 및 화장품 원재료 등으로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회사관계자는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회사가 보유한 원천기술을  플랫폼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접근을 모색하고 있다. 줄기세포 엑소좀의 생성 및 물질 특성을 강화한 플랫폼은 셀로페린-엑소좀은 원천 특허부터 보유하고 있어 응용 치료 분야에 구해 받지 않고 권리를 확장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셀로페린-엑소좀은 탈모 치료에서도 특허 출원을 완료하여 응용 범위의 확장을 노리고 있다.  셀로페린-엑소좀 생성 기술과 더불어 물질 P(Substance P) 안정화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매출로 연결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끝.

목록
맨 위로

주식<RI 분석전체 보기

가치투자클럽 회원 전용 서비스입니다.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뉴스핌 이데일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민앤지 빅파이낸스 IRKUDOS이패스코리아 naver LG유플러스 KT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