由щ쾭由

제공 : ir go

IR큐더스, 창립 20주년 맞아 주주 소통형 IR Page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

IR큐더스, 창립 20주년 맞아 주주 소통형 IR Page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
 
▶ 글로벌 IR 웹사이트 표준 기반 PC, 모바일, 전용 앱 등 3가지 버전 개발
▶ 기업별 투자자 대상 IR자료 공유 + 알리기 + 투자자 관리를 한번에 →온라인 IR 필수 아이템
▶ 최근 3개년(2017~2019년) 신규 상장사 대상 무료 구축 프로모션 진행 중

 
IR큐더스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주주 소통형 IR 웹사이트(이하 IR Page)를 출시했다.
 
IPR 컨설팅 전문기업 IR큐더스(공동대표 이준호, 이종승)는 20일, 기업과 주주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주주 소통형 ‘IR Page’ 서비스를 출시하며 국내 IR 웹사이트 표준을 제시했다.
 
IR Page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이나 상장을 준비 중인 IPO 예정 기업이 주주 및 잠재투자자에게 IR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IR 웹사이트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들의 IR 웹사이트 운영 노하우 분석기반 구글형, 삼성형으로 모델링해 IR사이트 글로벌 표준을 제시했다.
 
IR Page를 신청하면 PC용 IR Page 웹사이트 구축을 비롯해 모바일, IR Page 전용 앱이 만들어지며, 이를 간편하게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도 제공된다. 
 
이로써, IR Page는 글로벌 표준으로 △IR 웹사이트 관리부터 정보공유 △주주확보 및 관리까지 한 곳에서 가능하게 지원하며 △국내외 증권/금융플랫폼에 실시간 기업정보를 확산할 수 있는 채널기능도 장착했다. 
 
실제 IR 담당자는 CMS를 통해 기업정보를 PC, 모바일, 전용 앱 모든 화면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할 수 있다. IR Page 배포 기능 사용 시 네이버 증권을 비롯한 11개 증권사 HTS/ MTS 및 금융 플랫폼 채널에 IR 자료 확산 및 배포가 가능하다. 
 
또, IR Page 앱을 통해 주주와 기업 간의 핫라인 구축을 도모한다. 모바일에 익숙한 주주에게 기업투자를 모바일로 검색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기업에게는 기업의 실질주주와 관심 투자자를 파악해 기업 소식을 직접 전달한다. IR Page 내에서 기관투자자의 IR미팅 요청 응답과 일정 관리도 가능해 IR담당자에겐 신통한 온라인 IR 필수아이템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회사의 신규 서비스와 제품 정보, 웹캐스팅 및 컨퍼런스 자료 등 다양한 형태의 기업홍보 자료를 주주 및 잠재 투자자들에게 실시간으로 확산시키는 알리기 기능까지 탑재됐다. 이 모든 기능을 IR 담당자가 전문 개발자와 웹 디자이너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주주와 잠재 투자자들과의 소통 활성화를 견인해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IPO기업의 경우, 기업별 맞춤 투자자 DB를 활용해 IPO 정보와 IR Book, FAQ, 보도자료 등을 IPO단계에 맞춰 직접 배포할 수 있어 전략적인 IPR활동 수행이 가능하다. 상장사의 경우도 기존 홈페이지 IR메뉴와 IR Page를 통합해 공시, 재무, 주총 정보를 자동으로 업로드할 수 있다. 더불어 투자자 미팅 관리, 정보 공유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IR업무가 한결 간편해질 전망이다.
 
IR큐더스 이종승 대표는 “해외 글로벌 기업은 이미 IR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IR 활동을 진행해왔다”라며 “글로벌 기업의 IR 운영 노하우를 담은 IR Page를 통해 IRO의 적극적인 IR활동을 지원하고 기업과 주주 및 투자자간 소통 활성화로 기업 신뢰도를 높여 기업가치의 극대화 기반이 갖춰 지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IR큐더스는 창립 20주년과 IR Page 런칭을 맞아 최근 3개년(2017~2019년) 신규 상장사를 대상으로 선착순 50개 기업 신청을 받아 IR Page를 무료로 구축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IR Page 담당부서 (070-5068-6321 또는 irpage.co.kr/event)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용 이미지_대지 3.jpg

 

 

목록
맨 위로

주식<RI 분석전체 보기

가치투자클럽 회원 전용 서비스입니다.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뉴스핌 이데일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민앤지 빅파이낸스 IRKUDOS이패스코리아 naver LG유플러스 KT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